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시험 준비 수험생이 마시면 좋은 차

by mandu90 2022. 10. 3.
반응형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본인은 물론이고 수능을 준비하는 가족이나 친구를 둔 분들은 수능 준비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느라 바쁘실 텐데요.



시험공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스트레스 관리인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공부에 집중하기도 어렵고 체력도 저하되며 소화불량, 감기 등 각종 증상에 시달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는 운동, 취미생활, 음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험생들은 아무래도 긴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할 수 없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이 도움이 될 텐데요.



차를 잘 골라서 마시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해주기도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두뇌를 활성화해 기억력을 증진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시험공부를 할 때, 시험 볼 때 등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험을 앞둔 본인 또는 지인을 위해서 어떤 차가 도움이 될지 함께 살펴볼까요?




1.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신경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줄입니다.

신경세포의 건강은 기억력과 학습 능력에 직결되므로, 녹차를 마시면 시험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함유된 약효 성분이 지친 뇌를 활성화해주어 암기력을 끌어올려 주기도 합니다.

시험공부를 할 때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커피를 과도하게 마시면 중독 증상과 불면증을 겪을 수 있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녹차에도 커피의 절반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녹차의 카페인은 지속 시간이 짧아 불면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기운을 가진 열매로, 환절기나 겨울철이 되면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차로 많이 마십니다.

대추의 따뜻한 성질이 기운을 북돋우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운동량이 부족한 수험생들은 감기 같은 질병에 취약한데, 대추차를 마시면 어느 정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추차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정서를 안정시켜주기도 합니다.

또한 위장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앉아있는 수험생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3. 결명자차

결명자차는 눈 건강에 좋기로 잘 알려진 차입니다.

결명자차에 함유된 카로틴 성분이 눈의 피로를 해소해 주며, 시신경을 강화하여 시력을 좋게 해 주고 눈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결명자에는 이뇨 작용과 장운동을 돕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오랜 시간 공부로 눈에 피로함을 자주 느끼거나 변비 증상이 있는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차입니다.



4. 매실차

매실차는 천연 소화제로 유명하지만, 이 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의 신맛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위장 장애를 방지합니다.

또한 매실에는 구연산을 비롯한 각종 유기산이 들어있습니다.

구연산은 피로 물질을 분해,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피로를 해소해주며, 각종 통증을 방지해 줍니다.

매실을 꾸준히 먹으면 풍부한 유기산과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돕고, 장내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여 전반적인 체력 증진에 좋습니다.



5.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피로를 해소해주어 머리를 맑게 해주는 차입니다.

오미자에는 기력을 증진하고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어 오랫동안 자양강장제로 쓰여왔습니다.

오미자차를 마시면 마음에 안정을 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해주기 때문에 수험생이 꾸준히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특히 9월 말에서 10월 말까지 질 좋은 오미자를 구할 수 있어 수능 준비에 최적입니다.



6. 로즈메리 차

허브차의 일종으로 향일 일품인 로즈메리 차는 다양한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로즈메리에는 입맛을 돋우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 밖에도 로즈메리를 차로 마시면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해주며,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로즈메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로즈메리 산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줍니다.



7.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아주 오래전부터 서양에서 약용으로 두루 사용해온 허브입니다.

페퍼민트 차는 소화기관을 도와 과민성 장, 변비, 배탈 등 소화불량을 예방해줍니다.

페퍼민트에는 졸음과 피로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에는 균을 억제하고 항산화, 항염증, 항바이러스의 특성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증진해줍니다.

이 밖에도 페퍼민트는 두통과 생리통을 완화해주기도 합니다.



* 모든 차는 과도하게 마시거나 약물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마시고, 약물 복용 시 반드시 의사에게 문의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